합당한 사람이 먼저 되어야 한다.

1915년에 설립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속에서 다양하고 좋은 제품으로 자리잡은 “쉐클리”라고 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설립자인 포레스트 쉐클리 박사(1894~1985)는 1941년 부인의 사망 후 감정과 환경에 대한 인식에 대한 사고와 철학적 개념을 가르친 철학자이기도 하고 관련된 서적들을 저술한 저술가이기도 합니다.  (그의 철학은 현대에 와서는 mindfulness라는 사상으로 발전 됨)  4개의 박사학위와 더불어 미국에서 비타민에 대한 개념과 제품의 개척자와 같았던 그는 건강과 웰빙에 관한 연구와 저서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철학자였고 네트워크 업계의 선구자이기도 하였던 그가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의 가장 중요한 핵심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성공에 도움될 합당한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라 내가 먼저 그 성공에 어울리는 합당한 사람이 되어야 성공을 찾을 수 있다는 가르침입니다.  사실 이 내용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자기개발 사업이다.”라는 개념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참조 – 성공으로 가는 돌다리 두드리기 #11 – 수입을 높이려는 노력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라! ) 그리고 그것은 준비된 자가 되어야 한다는 개념과도 그리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조급하게 되면, 급하게 되면, 잘못된 동기부여를 받으면, 돈과 직급이 성공의 모든 것이라는 잘못된 개념을 가지게 되면 하게 되는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이것일 것입니다.  준비되지 않은 내가 도저히 담을 수 없는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을 먼저 찾아 다니는 것입니다.  그것은 욕심이며, 도박입니다.  그 사람을 담을 수도 없고 만약 관계가 성립된다 하더라도 상대에게는 피해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내가 먼저 성공할 수 있는 그릇이 되는 것, 내가 먼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내가 먼저 교육되어지고 훈련되어진 사람이 되는 것, 내가 먼저 성공해도 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것은 “누구 때문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나 때문에 성공한다.”라는 성공 씨앗의 근원지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의 창시자들, 선구자들은 그러한 정신 세계를 가지고 일하였고 이제 그것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는 200조원에 다다르는 시장을 가진 글로벌 유통업계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좋은 제품과 보상만 가지고는 되지 않는 일입니다.  그 안에는 그들이 심어 놓았던 가치와 철학이 중심이 자리잡고 꿈틀거리고 있었던 것입니다.  존경받는 업계의 진정한 성공자들은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라는 같은 메세지를 주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이 그들이 가진 성공의 열쇠였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정상에 올랐다가 무너져 내릴 때 그들은 정상을 뛰어넘었습니다.

더 나은 사람을 찾기 전에 더 나은 사람이 먼저 되십시오.  성공해도 되는 사람, 성공에 어울리는 사람, 성공이 욕심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로 거듭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진 사람이 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정상을 뛰어넘는 진정한 성공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정한 성공은 정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정상을 뛰어 넘을 때 비로서 가능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합당한 사람이 먼저 되어야 한다.”에 대한 답글 1개

Add your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