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은 괜찮고 4년은 길다?

“40년 동안 직장을 다니면서 부자가 되지 못하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사업을 하면서 4년이 길다고 생각하는 것은 참 놀라운 일이다.”

아트 조넥 (네트워커)

인터넷이 보편화 되기 시작한 후 “인터넷 네트워크 마케팅” 개념을 정립하고 1991년 이후 인터넷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로서는 최고 기업이었던 비타멕스사의 최고 성공자이었고 업계에서도 독보적인 리더의 위치를 차지했던 아트 조넥의 말입니다.

정말 맞는 말 같습니다.

아마도 직장을 다니는 대부분의 사람들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직장을 통해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기대하는 사람들은 없을 겁니다. 새벽같이 출근하고, 때로는 비인간적인 대우를 감내하기고 해야 하고, 때로는 주말도 반납하고 수십년을 직장생활을 합니다. 그러면서도 부자는 커녕 명퇴다 뭐다해서 언제 쫏겨날지 모르는 불안함을 가지고 수 많은 사람들이 그 삶을 살아갑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네트워크 업계에 들어오면 4년도 길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기 사업이라면서 직장인만큼도 시간 투자, 에너지 투자, 감정 투자를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직장을 잡아도 직장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네트워크 마케팅은 적응의 시간도 제대로 가지려 하지 않으면서 빠른 결과를 원합니다.

시간이 투자 되어야 합니다. 올바른 성장, 존경 받을 수 있는 성공, 진정으로 연금성이 가능해지는 결과를 만들어 내려면 배움의 기간이 필요하고, 훈련의 기간이 필요하고, 조율과 성장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들도 단순한 재구매 고객을 넘어 충성 고객이 되어져야 하고, 파트너들도 소비자를 통해 돈을 버는 단계에서 조직을 통해 수입이 되는 단계로 자신이 성숙되어지고 훈련되어져야 합니다. 그 모든 것의 기반에는 시간이라는 자산이 투자되어야 합니다.

조급해 하지 마십시오. 결코 40년이라는 세월이 걸리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4년이 길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질적으로 꽉 채워진 4년이라면 남의 꿈 이룬다고 보내는 40년 보다 더 큰 가치를 내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성공은 결과가 아니라 여정인 것을 가슴으로 안다면 충분히 이해가 되는 내용일 것입니다.

질적인 시간이 투자되는 오늘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