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여러 업계 중에서도 비전을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업계는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일 것입니다. 회사, 제품, 보상 등을 이야기하며 비전을 이야기하고 꿈과 목표를 이야기합니다.
그러다 보니 업계에 있는 분들을 만나면 회사, 제품, 보상을 이야기하며 비전을 제시합니다. 얼마전 만난 분도 그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물론 그것이 그분들의 일이니 그러한 현상도 당연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일을 그렇게 열심히 하는 것에는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가끔은 다른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가 모두 같은 이야기처럼 들리기 때문입니다. 모두 다 회장님/기업주의 좋은 정신을 이야기하고, 제품의 특수성과 차별성은 물론이요 체험담을 이야기하고, 보상 또한 누가 얼마만에 얼마나 돈을 벌었고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다 합니다. 그러니 회사와 제품의 이름들만 다르고 보상의 구조만 다를 뿐 사실은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다른 이야기가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회사와 제품, 보상 등을 제외하고 하나의 인간으로서의 당신이 세상에 제시하는 비전은 무엇입니까? 라는 것이 궁금합니다. 인생의 사명이 무엇인지, 인생의 깊은 맛은 무엇을 통해 맛보고 있는지 또는 맛보고 싶은지가 궁금합니다. 당신의 성공에 박수를 쳐주어야 하는 명분은 무엇이며 그 성공 여정에 제가 참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이 궁금합니다.
특히 젊은 리더분들에게 이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당신 자신의 삶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그 이야기를 먼저 해주세요. 회사, 제품, 보상은 그 다음에 들려 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