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평생의 소원이 누군가에게 좋은 스승이 되는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도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어떤 모습이 있을 것입니다. 좋은 엄마의 모습, 좋은 아빠의 모습, 또는 직장에서, 사회에서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있으십니까? 그 모습은 관계속에서의 모습일수도 있고, 인생 사명과 연관된 모습일 수도 있을 것이고, 존재론적 가치관의 발현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요. 어쨌든 인간은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있고 그 모습을 통해 인정받기를 원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그렇게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있다면 먼저 그 모습이 되어야 합니다. 좋은 부모의 모습을 보여주려면 먼저 좋은 엄마가 되어야 하고, 좋은 아빠가 되어야 합니다. 좋은 선배의 모습을 보여주려면 좋은 선배의 모습이 먼저 되어야 합니다. 즉 “됨”이 되어야 “보여줌”이 가능해 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평생에 한번쯤은 꼭 되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으십니까? 좋은 부모, 친구, 선배, 이웃, 스승, 장인, 베푸는 사람, 아픔을 나눌 줄 아는 사람 등과 같은 모습도 좋습니다. 물론 부자라는 단어도 괜찮습니다. 세상은 좋은 부자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평생을 살면서 한번쯤은 누가 보아도 인정할 수밖에 없는 그럼 모습으로 살아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적어보십시오. 어떤 모습이 꼭 되어보고 싶으십니까?
1.
2.
3.
.
.
선명한 모습이 그려져야 그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먼저 그렇게 변한 자신의 모습을 또렷하게 그려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모습이 인생을 통해 존재의 가치를 확인하는 잣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평생에 한번쯤은 꼭 그 모습이 되어 세상으로부터 존재를 인정받는 당신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