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한가지 제대로 된 재능이 없는가? 경력 단절 또는 맞지 않는 직장이나 사업으로 인해 가지고 있던 재능도 무디어졌는가? 별난 재주, 특별한 재능도 없이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 자체가 신나고 흥분되기 보다는 오히려 부담스럽기도 하고 두렵기도 한가?
그럴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아직 포기하고 싶지는 않다면 네트워크 마케팅이야 말로 최고의 도구가 될 수 있다.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한 툴이 분명히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특별한 재능이 아니라 배우려는 자세와 배운데로 하는 성실성과 최선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사업이기에 그렇다. 그러니 재능이나 재주가 없다고 해서 당신의 꿈과 미래를 미리부터 포기할 이유는 전혀 없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도전해 보라. 툴로서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고 미래를 바뀔 수 있다.
재능이 필요 없는 것들을 우선 잘 해라!

성공을 위해 특별한 재능이 필요 없는 것들이 있다. 우선 그것들을 잘해야 한다. 위에 도표에 있는 것들을 자세히 보라! 그 어느 하나도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이 요구되는 것은 없다. 그저 삶을 대하는 자신의 태도와 연관된 것이고 다행히도 약간의 의도적 훈련을 통해 가능한 것들이다. 무엇보다 먼저 일단 잘하고 있어야 하는 것들인 것이다.
하지만 그 무게감은 어마어마하다. 자세히 보면 그 별난 재능이나 능력이 필요 없는 것들은 인생에서 많은 것들을 해결해 준다. 무엇보다 신뢰와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 목록을 하나하나 보며 질문해 보라! 이것을 잘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의 신뢰는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사람이라면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지 않을까? 어느 정도의 성과는 그저 자연스러운 결과물이 아닐까? 특별한 노력이 없어도 그의 삶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은 필요 없으나 긍정적 결과가 예측 가능하게 하는 것들을 일단 잘하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네트워크 마케팅에서의 성장은 바로 이러한 것들을 잘하고 있음에서 시작된다. 그러니 일단 별난 재능이나 능력이 요구되지 않는 것들 먼저 잘하고 있기를 바란다.
자기 브랜드 이미지를 빨리 만들어라!
네트워크 마케팅이 재능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재능 있는 사람은 되어야 한다. 배우고 배운데로 하는 과정속에서 자신의 장점을 찾아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 만들기에 먼저 성공해야 한다. 즉 제품 설명을 잘하던,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던, 체험담을 잘하던, 후속 조치를 잘하던, 초대를 잘하던 그것이 무엇이던 잘하는 것을 하나 빨리 찾던 만들던 해야 한다. 그것이 말로 하는 것이든 SNS등과 같은 도구를 활용해서 하던, 청중 앞에서 하던 테이블 미팅의 형식이던… 어떤 내용 어떤 형식이 되었던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그 무엇인가를 빨리 찾고 훈련하여 재능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빨리 만들라는 것이다. “000은 그거 한가지만큼은 정말 잘 하더라!” 라고 하는 바로 그것을 찾고 만드는 것이다. 예전에 어느 파트너가 찾아와 자신이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질문을 하며 상담을 한 적이 있다.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 보니 그 분은 제품에 관해 공부하고 강사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제품의 여왕”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분은 부단한 노력 끝에 그 모습을 만들며 성공자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어떤 분은 제품의 성분을 중심으로 한 것보다는 체험담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 텔링이 너무 재미있다 하였다. 그래서 그분의 브랜드 이미지는 제품 체험담 하나만큼은 맛깔스럽게 나누는 사람이라는 것을 만들었고 그것을 통해 성공자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또 어떤 분은 초대에 재주가 있었다. 어떤 분은 오는 분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재능이 있었다. 각자가 자신의 그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빨리 돈이 될 만큼 잘하게 되어야 한다. 그렇게 그들도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며 나름의 성공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자신의 장점을 찾고 그것을 브랜드 이미지가 될 만큼 잘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 장점도 돈이 될 만큼 잘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바로 그 핵심 논리에 있다. 물론 당연히 쉽기만 한 것은 아니다. 시간 투자가 필요하고 훈련이 필요하며 때로는 평가를 받으며 자존심이 상하거나 감정 에너지의 소비를 통해 지치게 될 수도 있다. “가져 보지 않은 것을 가지려면 해보지 않은 일을 해야 한다.”는 토마스 제퍼슨의 말처럼 그동안 해보지 않은 것을 하려면 당연히 어색하고 불편하고 고생이 되는 과정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과정이야 어쨌든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과정은 꼭 필요한 과정이다.
그러한 과정속에서 재능이 없는 사람이 재능이 있는 사람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것이다. 그러한 변화와 성장을 통해 만들어지고 개발된 재능을 통해 가치를 더하는 존재가 될 것이며 그 존재감을 통해 조직은 성장하고 리더로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현재 재능이 없다고 네트워크 마케팅에 도전하지 않는 것은 “더 나은 나”가 되는 것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그러니 현재 재능이 없다고 네트워크 마케팅에 도전하지 않는 것은 “더 나은 나”가 되는 것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미리 겁먹고 포기하지 마라. 당신은 재능이 없는 것이 아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재능 있는 사람으로 변화하고 성장하기 바란다. 그리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만들어가는 인생의 성공자가 되기를 바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