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가진 것의 포기를 요구하지는 않지만…

컨벤션, 사업 설명회, 성공자 간담회 등과 같은 이벤트에서 성공자들의 스토리를 듣다 보면 그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접하고 성공을 위하여 무엇인가를 포기하였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골프를 포기하고 골프 클럽을 버렸다는 이야기도 들어보았고, 주말을 포기했다, 아침 드라마를 포기했다, 바둑을 포기했다, 캠핑을 포기했다, 아침 잠을 포기했다, 저녁 시간을 포기했다, 직장을 포기했다, 자녀와의 시간을 포기했다, 주말 농장을 포기했다, 동창회를 포기했다 등과 같은 정말 다양한 “포기했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물론 그 중에 어떤 것들은 이해가 되고 감동이 되는 것들도 있고, 어떤 것들은 상식에서 좀 벗어난 것 같은 것들도 있어서 굳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면서 그것을 포기해야 했나? 와 같은 의문점이 생기는 것들도 분명 있었다.  그저 각자의 결정이니 존중하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를 기원할 뿐이다.

분명한 것은 네트워크 마케팅은 당신이 가진 그 어떤 것도 포기하라고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떤 금전적 자산을 포기하라고 (투자하라고) 요구를 하지도 않지만 취미, 시간, 가족과의 시간 등을 포기하라고 절대 요구하지도 않는다.  당신이 가진 그 어떤 것도 포기하라고 요구하지 않는 것이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임을 분명히 알아주었으면 좋겠다.  그것이 이해가 되고 받아들여져야 더욱 중요한 것이 이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실 성공이라는 것 자체가 그 정도 포기한다고 되는 것도 아님을 알았으며 좋겠다.  그 정도 포기해서 되는 것이 성공이라면 대한민국에는 가난한 사람이 없어야 한다.  주변을 찬찬히 둘러보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것들을 포기하면서도 원하는 꿈도 이루지 못하고 원하는 미래 또한 만들지 못하고 있는가?  어차피 성공이라는 것 자체가 그러한 것들을 포기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기에 네트워크 마케팅은 그러한 것들을 포기하라고 요구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네트워크 마케팅에서의 성공이 공짜라는 것은 절대 아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듯이 네트워크 마케팅 안에서의 성공 또한 공짜는 아니다.

진정 포기해야 하는 것은…

네트워크 마케팅은 자신을 포기하라고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진정 포기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자신이다.  그것은 자신의 현재 모습을 의미한다.  자신의 성공을 방해하는 가장 큰 방해물이 바로 자신이기 때문이다.  골프를 포기했던 그 리더를 그저 외면적으로 보자면 취미를 포기한 것이다.  아침 드라마를 포기한 사람도 그렇고, 주말을 포기한 사람도 그렇다.  바둑을 포기하거나 주말 농장을 포기한 사람도 그렇다.  그들이 포기한 것은 원하는 꿈과 미래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직접적 생산성이 없는 자아를 포기한 것이다.  당장의 안락함과 즐거움을 주기는 하지만 미래에는 도움되지 않는 자신의 특정 부분을 포기한 것이다.

가져보지 못한 것을 가지려면 해보지 않은 행동을 해야 한다.

토마스 제퍼슨

자신을 포기하라는 것의 범주안에는 가진 지식과 경험, 잘못된 선택과 행동을 반복하는 자유의지가 포기의 대상이 되기도 하다.  자신의 감정이나 습관이 그 범주안에 들어갈 수도 있다. 자신에게 익숙하고 편한 어떤 것이 될 수도 있다.  자신을 안주하게 만드는 것들, 성공에 도움되지 않는 것들을 포기하라는 뜻이고 자신의 안전 지대에서 벗어나라는 것이다.  그러한 모든 것을 포기해야만 변화가 가능하고 새로운 술로 인생을 채울 수 있다.  즉 가져보지 못한 것을 가지려면 해보지 않은 행동을 해보라는 토마스 제퍼슨의 제안처럼 현재의 자신을 포기하고 새것으로 채우는 것이다.

맴돌지 마라

맴도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을 버리지 못한 사람, 자신을 내려놓지 못한 사람들에게서 가장 많이 보이는 현상이 바로 이 “맴도는 현상”이다.  배우기는 하는데 배운데로 하지는 않고, 수다만 떨면서 뒷담화에 시간을 보내며 그저 시간만 죽이고 있고, 한 발은 담그고 다른 발은 담그지 않은 것 같은 사람들, 하는 것도 아니고 안 하는 것도 아닌 것 같은 어정쩡한 상태의 사람들이 있는 것이다.  그들은 그렇게 중심에 들어오지도 않고 주변을 맴돌고 있는 것이다. 

물론 그들도 나름의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고는 있다.  하지만 그들은 구경꾼으로서의 시간과 에너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지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그러니 그렇게 주변을 맴도는 사람들은 본인이 성공할 수 있다는 기대조차를 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그들이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그것은 긍정적인 생각도 아니다.  그것은 그저 망상이요 착각일 뿐이다.  성공을 원한다면 맴돌지 말아야 한다.  중심에 들어와야 한다.  

돈의 힘조차 빌리지 않고 자신의 성실성과 최선으로 자신의 미래를 바꾸고 꿈을 이루어가는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을 원한다면 자신을 온전히 버려야 한다.

맴돌지 않고 중심에 들어온다는 것은 바로 자신을 버린다는 것이다.  돈의 힘조차 빌리지 않고 자신의 성실성과 최선으로 자신의 미래를 바꾸고 꿈을 이루어가는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을 원한다면 자신을 온전히 버려야 한다.  버려야 채울 수 있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자신의 자존심, 경험, 경력, 배경, 감정, 습관 등의 모든 것을 버리고 배움과 훈련의 중심에 들어와야 한다.  겪어야 할 것을 겪어야 하고 변화하고 성장해야 한다.  그래서 지금보다 “더 나은 나”가 되어야 한다.  누가 보아도 함께 하고싶은 내면과 외면을 갖춘 인격체가 되어야 한다.  그래야 자연스러운 네트워킹이 되는 것이다.  어느 정도는 되는데 그 이상이 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바로 그 대답은 온전히 자신을 버리지 못함에 있다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  맴돌고 있으니 원하는 결과에 가깝다고 느끼기만 할 뿐 온전한 결과에는 더 가까워지지 않는 것이다.

의도적인 훈련으로 가능하다.

그렇다면 “자신을 버림”은 어떻게 가능할까?  답은 간단하다.  현실인식과 우선순위의 재정립이다.

성공자들이 골프채를 버리고, 아침 드라마를 포기하기도, 바둑을 포기하고, 자녀와의 시간을 재조정하고 등의 결단과 행동은 현실인식을 통해 자신에게 생산성이 없는 시간과 행동을 진단했다.  자신의 모습 중에서 원하는 꿈과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 버려야할 것들을 찾아낸 것이다.  그리고 그것들을 버리는 작업을 했던 것이다.  그들이 자신의 성공 스토리를 이야기하면 “포기”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그들의 의지를 표현하는 단어였으며 그들의 행동은 의지의 표현이었다.  자신들에게 당장은 행복하기도 하고 즐겁기도 한 것들이지만 생산성이 없는 것들을 버리거나 재조정하는 과정이었다.  바로 그 과정이 현실 인식과 자기 버림의 과정이었다.

그러한 자기 버림의 과정은 또한 “우선순위의 재정립”의 과정이기도 하다.  버리는 것도 있겠지만 조율을 하는 것도 그렇다.  어떤 성공자는 자녀들에게 가족의 미래를 위해 3년간만 토요일 오전과 일요일 오후 시간을 쓰겠다고 하며 허락을 받았고 그렇게 정해진 주말 시간에 집중하여 원하는 성공에 다가갔다.  어떤 이는 자신이 그렇게 좋아하는 낚시를 3년간 보류하기로 하였다고 하였다.  이것은 포기가 아니라 우선순위의 재정립과 시간의 조율의 과정이었다.  당장의 하고 싶은 것을 미래로 미루어 두고 현재에는 결과를 만드는 것에 더욱 집중하고자 하는 의지를 행동으로 그렇게 표현한 것이었다.

성공자들의 스토리를 자세히 들어보며 이야기의 본질에 접근해 보라.  그들이 버렸던 것은 자신이었고 했던 일은 현실인식에 의거한 우선순위의 재정립이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에 걸맞는 행동을 충실히 이행함으로 원하던 결과물을 만들었다.

다행인 것은 의도적인 훈련으로 당신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드림 보드를 만들고, 명단을 만들고, 일정을 정리하고 하는 과정에 대한 교육과 실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훈련과정이 분명 현재 속한 조직안에 있을 것이다.  현실인식과 만들고 싶은 미래에 대한 그림을 정확히 그리는 행동들이었고, 그것을 현실화시키기 위한 현실적 방법을 배우고 훈련하는 과정이 분명 있을 것이다.  당신이 해야 하는 일은 선택과 헌신이다.  복잡하게 생각할 이유도 없고 해서도 안 된다.  당신은 그저 오늘과 인생의 시간표를 우선순위에 맞추어 정리하고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일을 하면 되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과정이 쉽다는 것은 아니다.  분명한 것은 가치가 있다는 것이고 의도적인 훈련을 당신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한가지만 기억하자!  현재의 모습으로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없다.  만들고 싶은 미래 또한 만들 수 없다.  현재의 모습으로 될 것이었다면 벌써 되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러한 자신은 버려야 한다.  그래야 새로 채울 수 있고, 변화할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다.  그 새로운 모습이 바로 원하는 꿈과 미래를 성취하는 모습이 될 것이다.  즉 원하는 꿈을 성취하고 만들고 싶은 미래를 만드는 것은 현재의 당신이 아니라 미래의 당신이다.  그리고 그것은 현재의 당신을 버림에서 시작됨을 깨닫게 되기를 바란다.  흔히 말하는 “나를 버려야 한다.” “나를 내려놓아야 한다.”는 말은 생각보다 의미심장하고 심각한 말임을 기억했으면 좋겠다.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