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의 질문…

지난 몇일간 4개 외국사의 임원들과 몇차례의 줌 미팅을 하였다. 현실 진단과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 한국 시장에 대한 이야기 증 많은 대화가 있었고 여러 질문과 대답들이 있었다. 하지만 그 많은 질문 중 두개의 질문이 아마도 가장 중요한 질문이 아니었을까 싶다.

첫째 질문인 “당신의 최종 목적지는 어디입니까?“라는 나의 질문에 그들 모두가 상생, 공정한 분배, 자유, 평화, 건강, 안정된 미래, 혁신, 검증 등과 같은 아름답고 멋진 단어들을 사용하며 깔끔하게 대답하였다.

그리고 또 나는 그들에게 두번째 질문을 던졌다. “모든 CEO가 당신처럼 멋진 말을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그 말을 어떻게 증명 할 겁니까?“라는 질문을 하였다. 이 질문에는 그리 똑부러지게 대답하는 사람이 없었다. 아마도 평소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그리 많은 생각을 해보지 않은 듯 했다. 안타까운 일임이 분명하다.

하기야 기업가들만 그러랴? 네트워크 마케팅을 사업으로 활용하는 우리는 어떠한가? 과연 정확한 목적지와 그것이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임을 증명할 수 있는가?

그래서 같은 질문을 던져본다.

  1. 나의 최종 목적지는 어디인가?
  2. 나는 그것이 나의 최종 목적지임을 어떻게 증명할 것인가?

이 질문의 대답은 바로 당신의 WHY, HOW, 그리고 WHAT을 의미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다음은 그대로 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